반응형

    포켓몬고 아직 많이들 하시나요?

    저도 최근에 포켓몬고를 다시 시작했는데 레이드시스템도 생기고 3세대포켓몬까지나오고 다시해서그런지 꽤 재미있게 즐기고있습니다.


    포켓몬고를 열심히 플레이하셨던 분들이라면 포켓몬고 플러스라는 악세사리를 알고계실텐데요.

    이렇게 생겨서 포켓몬고와 연결하면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주변의 포켓몬과 포켓스탑을 자동으로 잡고, 돌려주는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국내 발매가 되지 않아서 일본가서 사오고 그랬다던데 요즘은 국내에서도 판매하고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포켓몬고 플러스(이하 포고플)이 있으면 정말 편하게 포켓몬고를 할 수 있는 반면에 불편함 점이 여럿 있었는데요.

    실제 사용자는 아닙니다만 사용기를 둘러보면 연결이 너무 자주 끊긴다. 계속 진동이 울려서 불편하다. 그떄그때 버튼을 눌러주는것이 귀찮다, 모양때문에 차고다니기 창피하다와 같은 단점들이 언급됩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해주는 자동포획, 진동제거 개조방법도 돌아다니고있죠.


    그런데 포고플의 유혹을 못이겨 구매를 알아보던중 낯선 제품이 언급됩니다.

    포켓몬고 플러스 갓챠 (GO-TCHA)라는 제품인데요, 

    국내에는 판매하지않고 정보도 얼마 없습니다.


    위의 그림을 잘 살펴보면 일단 차고다녀도 그리 창피하지 않을 디자인(그냥 스마트밴드 쯤)에 

    개조를 하지 않아도 자동포획, 자동 포켓스탑아이템 획득, 터치스크린(!!), 진동 on/off기능 등 포고플 2세대쯤 되는 제품인 것 같아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 영국의 DATEL이라는 회사에서 포켓몬고플러스를 서드파티로 개조해서 판매하는듯합니다. 설명서 제일 하단에 100%비공식제품이고 닌텐도나 포켓몬개발자와 아무런 승인없이 만들었다고 명시하고있네요.

    그렇다고해서 갓챠사용으로 계정 정지를먹거가 그럴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인식도 포켓몬고플러스로되고 작동방식도 사실 다를게 하나도 없거든요.

    미국 아마존에서 한국으로 직배송되고 가격은 $38정도, 배송비까지 $44.38에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3주정도 걸렸네요..

    구매영수증과 함께 왔습니다.


    포고플이 LED색상만으로 디스플레이하는반면에 갓챠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어떤 상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충전!! 포고플은 시계에 들어가는 수은전지가 들어있어서 전지 교체가 번거로운 반면에 USB충전은 꽤 편한 방식이죠.


    충전을 해야 사용할수있고.. 뭐시기 경고문이네요

    구성은 본체, 밴드스트랩, 충전기, 설명서같지만 주의사항입니다.

    똑같은 주의사항이네요 충전을 잘하라는..

    UBS충전기에 꽂으니 충전이 잘됩니다.


    설명서는

    https://support.codejunkies.com/manuals 이곳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영문)


    연결하는 방법은 포고플과 같고 간단합니다.

    포켓몬고를 실행 - 설정에서 맨밑에 포켓몬고 플러스를 누르면됩니다. 이 때 포켓몬고 플러스의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이됩니다.

    (두번째 연결부터는 설정으로 안들어와도 오른쪽위에 포고플 아이콘을 눌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연결이라 포고플에대한 설명이나오는데, 포고플 설명은 필요없으므로 넘기면됩니다. (작동방식은 같고 디스플레이가 있다는 점만 다르다고 보시면됩니다.)

    .


    갓챠에 표시되는 화면 설명입니다.

    처음 버튼을 터치하면 인트로화면 뒤에 터치할때마다 

    자동포켓스탑 - 자동포획 - 처음보는포켓몬만포획 - 진동모드 - 연결상태

    순서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각기능을 끄고 켜려면 각 화면에서 터치버튼을 길게누르면 X표시가 V표시로 바뀌면서 활성화됩니다.


    갓챠가 잘 작동한 모습입니다.

    가만있으면 포고플 표시된 포켓몬이 잡히든말든합니다. 결과는 모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나절정도 사용해봤는데요 일단 연결 유지는 일반 포고플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얘도 폰 백그라운드에서 포켓몬고 자체가 꺼지면 연결이 끊어집니다. 다시한번 포켓몬고를 실행해서 연결해줘야해요. 자동포획 기능이 있다고 신경쓰지 않으면 연결이 끊어져서 들도다닌 보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성능은 만족스럽네요 주변 포켓몬 -> 포켓스탑 순서로인식하고 포고플과 마찬가지로 잘 잡아줍니다.


    아쉬운점은 배터리표시가 없다는점 입니다. 아직 반나절밖에 안써봐서 배터리가 얼마나 지속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꺼질때까지 써봐야 알 수있는걸까요.. 그래도 진동모드만 꺼놓으면 며칠동안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1/21에 받아서 생각날떄마다 연결해서 썼는데 1/26에 꺼졌습니다. 진동끄고 사용했습니다. 결국 배터리는 제 사용패턴 기준으로 5~6일정도 가네요!

    포켓몬고 갓챠 한달 써보니..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