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스에 이번 업데이트로 더치페이 기능이 생겼습니다.


    토스야말로 더치페이하기 제일 좋은 앱인데 드디어! 더치 페이 기능이 추가됐네요.


    물론 매장에서 각자 카드로 더치페이하는게 더 편합니다만 부득이하게 한명이 결제하는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용방법

    더치페이가 업데이트 되면서 토스 인터페이스도 조금 바뀌었네요. 하단에 서비스탭이 생겼고, 이곳에 더치페이 기능이 있습니다.



    더치페이할 금액과 사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토스 이용자는 물론 비이용자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 이용자도 추가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금액과 사람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나뉘는데요, 원단위까지 공평하게 나누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더치페이 시작한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물론 개인별로 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선택사항이고 요청하기를 누르면

    토스이용자에게는 푸시메시지로, 비이용자에게는 문자나 카톡 등 메신저로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는데, 아직 더치페이 업데이트를 안 한 토스이용자에게는 푸시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구두나 메신저로 개별연락해야됨..)


    .


    토스 비이용자에게는 위 사진처럼 금액과 내 주계좌번호가 함께 전송됩니다.


    토스이용자가 보낸 더치페이는 자동으로 완료체크되고 비이용자가 보낸것은 체크되지 않습니다.


    토스의 계좌조회기능으로 확인한 후 왼료됨으로 표시하면 더치페이 끝!




    토스에 더치페이 기능이 추가되면서 서비스탭을 따로 분리했는데, 메인 탭중 하나인 만큼 다른 서비스기능들도 추가될 것 같습니다. 테스트 후 종료됐던 기부받기라던지, 기부하기 같은 서비스도 괜찮아보이네요.

    앞으로 추가될 기능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