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s 토스 수수료 정책 개편, 토스 수수료 없이 이용하는 방법은?
얼마전에 토스 수수료 총정리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2017년 7월 1일부터 토스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어 다시한번 토스 수수료를 정리해봅니다.
수수료 정책이 워낙 간단해서 토스를 이용중이신 분들을 모두 아실만한 내용입니다.
------2019년 2월 추가----------
토스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는 예전 내용입니다.
----------------------------
토스 무료로 송금하는 방법
송금은 당연히도 출금계좌와 송금계좌가 필요한데요, 출금계좌와 송금계좌 유형에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변경된 수수료 정책에서는 출금계좌가 Toss계좌(토스 주계좌)인 경우에 송금계좌와 관계없이 수수료를 면제 받게됩니다.
출금계좌가 은행계좌인경우 송금은 월 5회까지 무료이고 이후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전에는 출금계좌 상관없이 송금계좌가 연락처이거나 Toss계좌인경우에도 수수료면제였죠)
즉, 토스를 무료로 계속 이용하려면 이제 토스 주계좌에 돈을 채워놓아야합니다.
토스 주계좌 이용하기
토스가 비록 은행은 아니지만 토스 주계좌가 존재합니다.주계좌에 돈 채우기는 월 3회 무료이고 이후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주계좌에서 은행계좌로 돈 옮기기는 무제한 무료입니다.
따라서 토스를 자주이용하신다면 토스주계좌에 미리 돈을 채워놓고 실제 은행계좌에 돈이 필요하다면 은행계좌로 옮기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토스를 수수료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토스 주계좌+
이번에 정책을 변경하면서 주계좌+ 가 생겼네요. 토스 주계좌는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안붙었는데 주계좌+로 전환하면 실제 은행계좌처럼 이자도 붙는다고 합니다.
토스를통해 신한금융투자계좌를 만드는 방식으로 가능한 것 같네요.
이때 신한금융투자의 실제 CMA계좌가 발급되기 때문에 주계좌+를 이용하면 토스의 돈채우기3회 제한 대신
주계좌+의 계좌번호를통해 토스든 다른 방법을 통해서든 이체해서 돈을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정리
무료인 경우 : 토스주계좌에서 송금하기, 토스 주계좌에서 토스등록계좌(내은행계좌)로 옮기기
월5회 무료, 이후 500원인 경우: 토스주계좌가 아닌 출금계좌로부터 송금하기, 토스 주계좌 채우기
추천
토스 주계좌+를 발급받고, 매월 30만원 자동채우기를 설정합니다.(토스이용금액이 많다면 더높은금액으로)
자동채우기를하면 채우기횟수 차감도 없고, 주계좌+에 추가금리가 제공되어서 지금 제 경우엔 연이율 2.8%가됩니다.
토스 주계좌에서 내 계좌로 돈을 옮기는것은 무제한 무료이므로 부족하면 다시 내계좌로 옮겨쓰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