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동안 이 블로그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것이 바로 바이두 클라우드 검색이었습니다.


    2014년에 올린 글이었는데 당시 국내 클라우드와는 비교도 안되게 테라바이트급 용량을 제공하는 중국 클라우드에 관심이 많았었죠.

    당시 바이두는 공개자료에대해서 구글검색이 가능했는데, 그 점을 이용해 구글맞춤검색으로 만든게 바이두 클라우드 검색이었습니다.


    사실 바이두클라우드를 잘 이용하지 않아서 저상태로 방치해두었는데요, 검색이 안된다는 소식이 자꾸 들려와서 테스트해봤습니다.


    검색이 안된 건 언제부터?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주로 공유되는 형태인 'mp4'로 검색해보니 2016년 7월 자료까지 있습니다.

    2016년 7월이후로 딱 끊어진게 아니라 오랜 기간에 걸쳐 서서히 검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왜 안되나요?

    바이두 클라우드가 처음 생겼을때도 검색이 원활하진 않았습니다.  

    공유자가 자료를 공개해야만 구글검색엔진이 크롤링하고 검색결과를 내어줄 수 있는데, 공개자료가 별로 없었기 때문이죠.


    최근들어 검색이 전혀 안되는 이유는 중국의 클라우드관련 저작관 단속과 제제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잇달아 폐쇄

    발행일 : 2016.05.09


    중국에서 클라우드 단속이 심해지면서 바이두정도만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유지하고있습니다.


    중국쪽 단속과 더불어서 국내에서도 그다지 바이두클라우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토렌트 등 다른 공유시스템 이용) 바이두 검색은 더 불필요해지는 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