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북과 구글 웹브라우저인 크롬이 궁합이 맞질 않는 것 같습니다.


    터치나 키보드커버의 터치패드로 조작할 때는 몰랐는데, 구글 크롬을 S펜으로 조작하면 크롬이 먼저 먹통이되고 계속 시도하면 윈도우 전체적으로 느려지고 먹통이됩니다.


    S펜이 윈도에서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다른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보면 아마도 크롬의 버그인 것 같네요. 


    아래는 문제가 발생한 갤럭시북 10.6의 윈도우와 크롬 버전입니다.


    갤럭시북 12.0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Win+R을 누르고 winver를 실행하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Red Stone 2버전인 1703버전이네요.


    크롬버전은 59입니다.




    임시 해결법

    실수로 크롬에 펜으로 조작해서 크롬이 먹통이되었을 때 임시로 프리징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펜 버튼을 눌러서 에어커맨드를 호출하면 프리징이 해소됩니다.


    단, 그상태로 다시 펜 조작을하면 또 크롬이 프리징됩니다.



    일단은 삼성과 크롬에 문의를 해놓았는데 빠르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