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전동드라이버 WOWSTICK 1F+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광군절 할인이 떴길래 구입했습니다.
와우스틱 WOWSTICK은 샤오미 자회사(?)에서 만든 전동드라이버입니다.
거의 펜같은 생김새로 전동드라이버 역할을 하기때문에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구성품이 푸짐하네요 1F+ 제품이라 기본 구성이 많습니다.
모두 뜯어보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왼쪽위부터 전용 케이스, 본체, 교체용 비트 총 56종, 거치대, 충전용 케이블, 마그네타이저&디마그네타이저, 그리고 분해용(?) 빨판과 피크, 작은 나사몇개, 마지막으로 아래에 작업패드가 있습니다.
작업패드는 고무자석재질이라 나사들이 돌아다니지 않고 잘 붙어있습니다.
앞부분에 교체용 비트를 넣으면 자석으로 붙는 형식입니다.
옆부분에 위아래 버튼이 있어서 조임과 풀림방향으로 드라이버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1F+제품은 앞에 LED도 들어오기 때문에 작업할때 매우 편리합니다.
와우스틱은 건전지를 넣는 제품과 충전식 제품이 있는데 1F+는 충전식이고 더 비쌉니다
만듦새는 훌륭합니다.
교체용 비트는 총 56종인데 이렇게 3개의 휴대용 케이스안에 나눠담겨있습니다.
악세사리들입니다. 비트가 처음에 자성이 없어서 당황했는데, 마그네타이저에 몇번 문지르면 자성이 생깁니다.
케이스에는 이렇게 본체와 비트1통을 넣어다닐 수 있습니다.
닫으면 이런모습이고요
다만 자석으로 부착되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줘도 열립니다. 다행히 쏟아질만한 내용물은 아니지만요. 그래도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용도
악세사리 구성품을 제공하는 것 과 같이 작은 전자제품을 분해하거나 조립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분해와 조립에 아주 적절합니다. 특수한 나사들도 웬만하면 다 풀고 조일 수 있으니까요.
다만 전동드릴처럼 덩치가 큰 전동드라이버에비해 토크가 매우 약합니다. 손으로 직접 강하게 조일 수 있는 힘보다 약하기 때문에 단단한 고정은 수동으로 해야합니다. 와우스틱으로 불가능 한것은 아니고 전동으로 조인 다음에 와우스틱을 손으로 통채로 돌리면 수동 드라이버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살만한가?
작은 전자제품의 분해와 조립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큰 전동드라이버로 작은 나사 돌리기는 어려우니까요.
다만 이미 미니드라이버세트가 있으신 분들은 굳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