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에 자동광고라는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대략 보아하니 구글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서 광고 게재위치까지 자동으로 선정해서 광고를 넣어준답니다.

    사실이라면 정말 획기적이고 더이상 코드삽입 위치를 고민하지 않아도 될텐데요. html을 잘 몰라서 헤매던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광고-콘텐츠-자동광고를 선택해봅니다.

    코드 하나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구글에서 관리한다니 믿음직스럽네요


    모든 형식을 켜놓으면 구글이 알아서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광고를 넣어주겠다는 말입니다. 일단 모두 켜고 저장을 눌러봅니다.

    맨밑에 새 형식 자동추가는 나중에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유형이 나오면 그것 또한 추가한다는 의미입니다. 


    저장을 누르면 익숙한 코드가 나오는데요, 페이지수준 광고단위의 코드입니다.

    즉, 페이지 수준 광고단위를 적용중이라면 다시 코드를 추가 할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티스토리에 추가하려면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html편집- <head>아래 </head>를 찾아 그 윗줄을 만들고 붙여넣으면 됩니다.

    아래 고급 URL 설정은 URL 별로 자동광고의 설정을 달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존 광고는 어떻게 해야하나

    기존 광고는 그대로 두고 자동광고를 적용해도 됩니다.

    자동광고 도입 초기라 아직 자동광고가 광고를 삽입해주는 모습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페이지 최상단 또는 본문과 footer사이에 안보이는 광고를 하나 넣어보긴 하고있는 것 같네요

    따라서 구글이 광고를 대신 넣어주니까 기존 광고는 다 버려야겠다는 생각은 잠시보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설명에서도 기존의 광고 외에 추가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추가한다는 식으로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광고가 있는 편이 머신러닝에 도움이 된다는 쪽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활용방안

    자동광고는 말 그대로 자동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어떻게 조치를 취할 면이 없으므로 정말로 구글에 믿고 맡기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직 자동광고를 얼마나 잘 넣어주는지 보지 못했지만 콘텐츠 분량에 따라 페이지 중간에 광고를 넣어준다면 기존에 넣어두었던 본문 중간 삽입 광고를 빼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당장 빼버리자니 자동광고가 안들어오면 수익 감소가되므로 얼마나 적극적으로 광고가 삽입되는지 지켜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고급 URL 설정 티스토리 간략 설명

    고급 URL 설정을 통해 블로그마다 자동광고가 넣을 광고 형식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 블로그에는 전면형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하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자기 티스토리 주소를 추가해도 상위도메인인 tistory.com으로만 설정되고 하위도메인(nubiz.tistory.com)은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럴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먼저 새URL그룹을 누르고 URL추가를 눌러 모든 블로그를 추가합니다.

    2.목록에있는tistory.com을 선택하고 전부 선택합니다.(이 설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상위도메인을 URL 설정을 해놓아야 하위도메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3.완료되면 다시 새URL그룹을 누르고 이번엔 목록에 tistory.com의 하위에 등록된 진짜 블로그 주소를 선택합니다.(예, nubiz.tistory.com)

    4. 진짜 원하는 설정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