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급하게 문서작업이 필요해서 PC방에갔는데 오피스프로그램이 없습니다. 혹은 문서작업용 자리에만 깔려있는데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중입니다.


    자리가 있다하더라도 익숙하지 않은 무료 오피스프로그램 뿐입니다. 이미 마이스로소프트 오피스에 너무 익숙해져있는데 말이죠.


    오피스365 가입자라면 즉석으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지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급하게 필요할 때, 다운로드할 시간도 없을 때, 바로 쓸수있는 서비스가 없을까요?


    오피스 온라인 사용 방법


    MS 오피스가 급하게 필요할 때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온라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처럼 웹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MS오피스환경 그대로 오피스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microsoft 공식 서비스입니다)


    오피스 온라인 : https://www.office.com/


    접속후 MS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없다면 MS회원가입을 합니다.)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앱이 나타납니다.

    Word, Excel, PowerPoint 등등 기본적인 오피스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화면입니다. MS워드와 똑같은 화면구성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몇몇 단축키들까지 똑같습니다.

    사진이나 표를 넣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화면입니다. 배경수정도 되고 도형넣는데도 문제없습니다. 애니메이션수정이나 슬라이드쇼 검토도 가능합니다.


    기존 문서를 편집하려면 오른쪽위에 업로드버튼을 통해 수정할 파일을 업로드한 후 수정하면 됩니다.

    (저장에 주의하세요. 아래에서 설명)


    저장은 기본적으로 MS계정의 OneDrive에 저장됩니다. 문서를 만들기 전에 OneDrive나 Dropbox중 하나를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원드라이브에 자동저장되므로 실수로 창을 닫았다면 원드라이브에 다시 접속해서 편집을 계속하거나 다운받아 보관 하시면 됩니다.


    문서를 다운받는 방법은 원드라이브에 접속해서 받아도 되고(onedrive - Documents폴더), 오피스온라인화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복사본 다운로드를 클릭해도 됩니다.

    (드롭박스에 저장했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이 없음)

    .


    오피스 온라인의 한계

    오피스온라인은 오피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사용가능한 무료 오피스입니다.


    무료오피스이면서 웹상에서 이용하는 오피스이기때문에 몇가지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 고급기능 부재

    오피스온라인은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합니다. 텍스트아트라든지 도형의 편집, 그룹같은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단순문서작성이나 수정은 가능하지만, 고급기능을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설치된 오피스를 이용해야합니다.


    - 폰트 없음

    한글 폰트는 거의 전무하고 영어폰트도 기본적인 폰트만 제공됩니다.


    - 저장공간

    이건 문서작업에서 한계라고 하기 어려운데, 원드라이브 기본제공용량인 15GB를 모두 사용했다면 추가적인 문서 저장이 어렵습니다.



    몇가지 한계점에도 불구하고 오피스온라인은 MS Office를 무료로, 아무런 설치작업 없이 로그인만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제목처럼 PC방같은 환경에서 급하게 오피스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