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줄요약: Material T 스킨에서는 Addthis의 slider형 related post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안됩니다! 


    아래는 넋두리입니다.


    Material T에 포함된 기본 공유 플러그인은 AddToAny라는 플러그인입니다.

    https://www.addtoany.com/


    단순히 SNS공유버튼만 추가하기에 아주 적합한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Meterial T mark3부터 기본 포함했습니다.




    반면 Addthis라는 플러그인은 기본적인 공유버튼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의 공유버튼을 지원하고, 관련포스트 추천같은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있기에 개인적으로 Addthis 플러그인을 사용했었습니다.


    Addthis 플러그인은 하지만 예전부터 버그가 많았습니다. 언젠가 방명록에 어떤분이 엣지와 크롬을 제외한 브라우저에서 이 블로그를 접속하면 스크롤중 브라우저가 다운되어버린다는 제보를 해주셨습니다.

    정말 고마우신분..


    덕분에 addthis플러그인을 제거하고 한동안 공유 플러그인 없이 지내다가 얼마전 다시 addthis를 적용했습니다.


    설마 지금은 고쳤겠지! 하고요.


    적용후에 엣지나 파이어폭스로 테스트를 했어야 했는데.. addthis를 너무 믿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스크롤하면 멈춰버리는 현상이 있네요. 이번엔 엣지도 멈춰버립니다.


    해결 방법

    해당현상의 원인은 addthis의 slide 타입의 related post 기능이었습니다. 해당기능만 제거하니 파이어폭스나 IE, 엣지에서도 정상작동하네요.


    addthis에서 가장 좋아하던 기능이었는데 일단 material T스킨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부분에서 충돌이 있는지조차 모르겠네요.. 아마도 스크롤 이벤트 감지부분에서 충돌이 있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스킨 핵심기능이라 수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아무튼 addthis에서 이제는 share button 기능만 이용하는걸로했습니다. 그래도 addthis의 분석기능은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addthis 분석기능이 구글애널리틱스보다 뛰어나다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에 꼭 필요한 부분들을 보기쉽게 정리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파이어폭스, IE, 엣지 방문자들이 바로 빠져나갔을 것을 생각하니 화가나네요.


    그래도 테스트 안해본 제 잘못이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티스토리 삭제된 게시글에서 다른 글 추천하기

    Addthis 플러그인 교체하다 - Addthis 업데이트 된 적용방식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