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애용하는 송금앱인데요, 지문인식 한번만으로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앱입니다.

    보안카드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계좌송금이 월 5회까지만 수수료 무료이고, 이후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붙도록 정책이 바뀐 바람에 많은 분들이 앱 리뷰에 불평을 쏟아놓고 있습니다.


    저도 계좌 송금을 자주 사용하던터라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휴대폰 문자로 송금하는것은 오히려 횟수제한이 사라졌기 때문에 이제는 거의 문자로 송금하고 있습니다. 받는 사람에게도 앱설치 없이 받는 방법만 알려주면 되니까요.

    (유일한 문제는 토스 사용을 하다가 지운 사람에게 토스로 문자송금을 하면 다시 토스를 깔아야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네요)



    그런데 저는 내 계좌간 송금도 토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하고있었는데요, 내번호로는 문자송금이 안되니까 이제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방법이 있었습니다.


    더구나 이 방법을 통하면 하루 송금 한도 50만원을 넘어 15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무료 횟수 차감 없이 내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

    정책변경으로 토스잔고 채우기는 월3회 무료입니다.(토스잔고에서 내 계좌로는 무제한 무료)

    정책변경으로 내계좌간 직접송금이 안되므로 내계좌간 송금은 이 방법을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한번에 많은 금액을 충전해놓고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 방법은 우선 토스에 두 계좌를 등록해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토스 지원이 안되는 우리은행으로의 이체는 월 5회까지 가능한 계좌 송금 기능을 이용해야합니다.


    아래부터는 'SC제일'은행 계좌로부터 '신한'은행 계좌로 5만원을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토스에 신한은행 계좌도 등록되어있고 


    SC은행도 등록되어있는 상태에서 Toss잔고를 누릅니다.


    그러면 토스 잔고 관리가 뜨는데 '잔고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SC->신한 으로 이체할 것이기 때문에 출금계좌가 SC은행인지 확인하고 5만원을 입력한 후 채우기를 누릅니다.


    지문인증을 하면 


    Toss잔고에 5만원이 채워졌습니다.

    Toss잔고를 다시 눌러 이번엔 '내 계좌로 환급받기'를 선택합니다.


    환급받을 계좌가 신한은행인지 확인하고 5만원을 입력한 후 환급하기를 누릅니다.


    지문인증을 하면 SC은행으로부터 5만원을 '수수료 없이' 신한은행으로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송금을 하는게 훨씬 편하긴 하지만, 은행에 지불되는 수수료 발생이 불가피하므로 

    이런 식으로 약간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좌송금 횟수가 조금더 늘어났으면 좋겠지만.. 토스잔고를 통한 이자수익밖에는 수익모델이 없어보여서 더이상 바라긴 힘들 것 같네요. 


    문자송금을 하긴 애매한 공적인 거래를 제외하곤 문자송금을 애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