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를 시작하면서 몇가지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광고를 설치했는데 빈칸으로만 나오는 경우입니다.


    그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대표적인 4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아직 1차 승인 후 2차 승인 과정일 경우

    애드센스는 2단계의 승인과정을 거치는데, 1단계 승인 후 사이트에 광고를 삽입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때에는 비록 광고코드를 삽입했지만 아직 2차승인을 받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광고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2차 승인은 수작업으로 이뤄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서 광고가 호출되고 정상적인 레이아웃을 갖는지까지 확인되어야 2차 승인이 떨어집니다.


    승인에 걸리는 시간은 사이트마다 다릅니다. 보통은 1주일 이내에 승인 또는 거부가 결정되고, 방문자 수가 적은 경우에는 더 오래걸릴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2. 조회수가 부족해 광고가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광고단위를 새로 생성하면 상태가 '활성'이 아닌 '신규'로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경우 광고가 바로 호출되지 않고 빈칸으로 뜹니다.

    광고단위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광고 스크립트가 실행되며 해당 광고 위치에 어떤 광고가 삽입될지 결정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사람이하는것도, 서버가하는 것도 아닌 방문자가 방문했을 때 실행되는 스크립트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활성화에는 페이지뷰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페이지뷰가 너무 적어 광고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 내 사이트에 블로그 또는 사이트 주소가 추가되어있는지도 확인해봅니다.

    참고로 제 경우에는 1일 1만뷰정도 되는데, 활성화에 5분정도 소요됩니다.
    1일 100뷰 미만인 분들은 하루 넘게 소요된다고도 하니 페이지뷰를 늘리는데 주력하세요.

    3. 광고 코드를 잘못 삽입한 경우

    광고코드는 애드센스에서 받아온 그대로 사용한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정과정중에 특히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이부분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으니 광고코드 마지막에 이부분이 제대로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4.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광고차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경우 광고가 빈칸으로 보이게됩니다.


    자신이 설치해놓고 왜 광고가 나오지 않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기도 모르게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확인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접속했을 때도 광고가 빈칸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지만, 그 정도 실력이라면 컴퓨터에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지는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했을 때는 광고가 나온다면, 컴퓨터에 광고차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