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둠의 경로를 통해 얻은 프로그램, 게임 등은 정품인증 등을 위하여 크랙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크랙에는 트로이바이러스 같은 각종 백도어 바이러스가 숨어있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품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죠.



    꼭 불법다운로드 프로그램 뿐만 아니더라도 공식적인 경로가 없는 프로그램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실행파일에는 어떤 바이러스가 포함되어있을지 모릅니다.


    예를들면 피카츄배구 같은 고전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려다가 악성코드나 각종 애드웨어(광고프로그램)들이 자기도 모르게 설치된 경험이 있을겁니다.

    피카츄배구 무설치 깨끗한 버전 - 제 블로그는 믿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믿을 곳 없는 인터넷에서 받은 프로그램을 안정하게 실행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sandbox는 사진처럼 모래놀이 공간으로 모래로 성을 쌓더라도 쉽게 처음으로 되돌릴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포스트에서 소개드리는 Sandboxie라는 프로그램도 컴퓨터 안에 아무렇게나 써도 좋은 공간을 만들어서 그 위에 믿을 수 없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현실의 sandbox는 모래가 밖으로 튈 수도 있지만 sandboxie 안에서 동작하는 것들은 box안에서 밖으로 어떤 영향도 주지 못합니다.



    못믿을 프로그램(키젠, 크랙, 바이러스 의심 파일)들을 sandbox위에서 실행시킨 후 필요없어졌을 때 box를 삭제하면 만약 바이러스가 포함되어있었더라도 컴퓨터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할겁니다.



    .


    다운로드

    http://www.sandboxie.com/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v5.10) 


    SandboxieInstall.exe



    설치 및 사용법


    Sandboxieinstall.exe를 실행하면 언어 선택부터 나옵니다.

    한국어가 있으니 꼭 Korean을 선택하도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간단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Sandboxie를 닫으면 이와같은 창이 뜹니다. 즉 작업표시줄에서 계속 실행중일것이란 말이죠.

    사용중이지 않을 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종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실행중인 box가 있다면 종료 후.)


    샌드박스를 설치를 하면 바탕화면에 Sandboxie로 웹 브라우저 실행 바로가기도 생성됩니다.

    이 바로가기를 통해서 웹브라우저를 sandbox 안에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뭔가 악성코드에 감염될것만 같은 사이트에 접속할 때에 이용해보세요.


    믿을 수 없는 프로그램(key gen, crack 등)을 실행할 때는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Sandboxie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DefaulBox를 선택하고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에는 UAC관리자로 실행에 체크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입니다.


    프로그램이 무언가 파일을 생성하려하면 위와같은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아직 믿을만한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그냥 닫기를 눌러주세요.


    혹은 믿을만한 프로그램이고, 생성을 해야되는 파일이라면 복구를 눌러주세요. 복구를 누르면 해당 파일이 sandbox를  실제 컴퓨터 저장영역에 기록됩니다.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한 뒤 box를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의 sandboxie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DefaulBox - 내용 삭제를 누릅니다.


    그동한 box안에서 프로그램이 만든 파일들을 box너머 실제로 저장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믿을만한 프로그램도 아니고 이제 필요없다면 복구하지 마시고 Sandbox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키젠, 크랙, 게임을 예로 다시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겠네요.


    키젠- 무조건 sandboxie안에서 실행해서 정보를 얻은 뒤 box를 삭제한다.

    크랙- 일단 sandboxie안에서 실행하고 어떤 파일을 생성하는지 확인한다. 바이러스가 아닌것으로 확인되면, box를 삭제하며 "같은폴더로 복구"후 삭제.

    게임- 일단 Sandboxie안에서 실행해보고 실제 게임이 맞다면, box를 삭제하고 그냥 box 밖에서 즐긴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