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 G2는 OptimusG의 후속작으로 2013년 9월 출시하여 상당한 인기를 끈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구입한지 1~2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G2의 터치패널 불량 문제가 불거져나오고있습니다.


    화면의 일부분이 터치되지 않는 문제인데요. G2에 적용된 제로갭터치 디스플레이 기술때문에 작은 충격이나 햇빛등에 오래 노출되면 유리에 새겨진 전극이 단선될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논란이 일자 무상수리기간(1년)이 지난 사용자에게도 반값으로 액정교체를 해주다가, 다시 무료교체로 정책을 바꾸기도했습니다.(2016년 9월까지 한시 이벤트입니다)


    내 G2의 액정이 혹시 장애가 있지는 않은지 테스트해봅시다.


    .


    터치 테스트 하기

    1. 가장 쉬운 방법은 Q메모를 실행해서 화면 전체를 칠해보는 것입니다.


    아무리 칠하려해도 칠해지지 않는곳이 있다면 이미 터치패널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Q메모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히든메뉴의 터치테스트를 이용해봅시다.

    히든메뉴 접속방법은 다음 글을 참조해보세요.


    LG 스마트폰 히든모드, WCDMA서비스 메뉴 진입 방법


    G2의경우 다이얼에

    3862#*320# 를 입력하면됩니다.




    순서대로 들어가서 Finger Paint를 터치합니다.



    나타난 화면에 빈틈없이 색칠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히든메뉴를 통한 테스트에서는 소프트키, 상단바 부분까지 색칠해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테스트를 끝내려면 소프트키 홈키를 위로 밀어올려 구글검색창을 열거나, 상단바를 내려 설정창 등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터치가 안되는 부분이 확인된다면,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가서 액정 교환을 받으시기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