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을 어떻게 정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ㅋㅋ


    티스토리 댓글은 기본적으로 댓글 입력창이 위에있고, 그 아래로 댓글이 표시됩니다.

    HTML수정으로 댓글 입력창을 아래로 내리는 것은 그냥 순서만 바꾸면 되니 간단하죠.


    티스토리 댓글이 적절히 페이지를 나눠주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 댓글이 활성화 된 블로그는 고민을 하게됩니다.

    댓글 입력창을 위쪽에 두면 이용자들이 댓글을 읽고 댓글을 쓰려면 다시 위로 스크롤을 해야합니다.

    댓글 입력창을 아래쪽이 두면 이용자들이 바로 댓글을 쓰고 싶어도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야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댓글 리스트 위아래에 댓글입력창을 2개 달아두는 것입니다.

    무작정 2개가 달리면 저처럼 댓글이 별로 없는 경우에는 지저분해질 뿐이므로 

    댓글창의 높이가 800px이상이면 2개가되도록 했습니다. (대부분의 기기에서 세로해상도가 800을 넘지 않으므로 한화면이 지나면 댓글입력창이 추가로 생기도록)



    댓글 입력창 위 아래로 2개 달기

    아래 코드를 html편집에서  </body>위쪽에 붙이면 됩니다. (jQuery 로딩스크립트 아래쪽에 위치하면 됩니다.)


    <script>

    function duplicateCommentWrite() {

        if ($("div.commentList").height() > 800) {

            $("form[method=post]").clone().appendTo(".comment");

        }

    };

    $(document).ready(function(){duplicateCommentWrite()});

    </script>

    빨간색 800이 댓글 입력창이 2개가 생기는 기준 px입니다. 상황에따라 수정하시면됩니다.


    .


    버그

    저 대로 적용하시면 댓글을 등록하기까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쪽에 추가로 생긴 댓글입력창으로 댓글을 등록하면, 추가된 댓글입력창이 사라집니다.

    임시로 해결하시려면, 파란색표시된 부분을 <s_rp>보다 상위 요소로 바꾸시면됩니다.

    (사라지는 문제는 해결되지만, 댓글작성 완료시에도 입력창 내에 댓글이 지워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는 댓글 탭이 있으므로 해당부분을 #tab1로 바꿔 사용중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