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baseus의 스마트폰용 IR remote RO2를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히 소개드리자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리모컨 기능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작은 악세사리입니다.


    2~3년 전에는 핸드폰에 적외선센서가 탑재되는것이 유행이어서 리모컨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 꽤 있었는데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든 기능이되었죠.


    대부분 리모컨은 적외선을 이용하는데 Baseus의 IR remote는 적외선 포트가 없는 스마트폰에서도 적외선 신호를 발생시켜서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알리에서 $10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국내에는 비슷한 제품이 없는것같아 가격비교는 어렵네요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열쇠고리형태이고 끝에 볼록한 부분이 IR 신호가 나가는 부분입니다. 

    USB-C로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아이폰용으로도 이어폰플러그에 꽂는 형태의 제품이 있더군요.

    (아, 최신 아이폰은 이어폰 단자가 없으므로 사용할 수 없겠습니다.)



    스펙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습니다. 적외선 리모컨으로 동작하는 모든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DVD, TV, 에어컨 등등.. 


    설명서인데 잘 안보이네요 지원기기들이 나열되어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서

    USB type C 포트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은 고무재질인데 잘 빠져서 잃어버릴 것 처럼 생겼지만 생각보다 잘 빠지지 않습니다.

    사용할 때는 저렇게 뽑아서 충전하는곳에 끼우면 앱이 실행되면서 리모컨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ZaZa remote라는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qiaa.remote


    어플을 실행한 뒤 IR remote를 끼우면 위와같이 액세스 허용 안내가 나옵니다. 허용해줍니다.


    위치 권한도 물어보는데 아마도 위치에 따라 방을 인식하는 것 같은데 굳이 필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삼성이나 엘지등 해외에서도 유명한 제품들은 잘 등록이 되어있는데 국내 중소기업제품들은 잘 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등록된 제품이 없을지라도 어플 내의 DIY 리모컨 기능을 통해 기존의 리모컨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지만 집안에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제품이 많다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smartphone IR remote로 검색하시면 더 다양한 제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