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UM2의 USB-PD지원 5포트 멀티충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아마도 lvsun에서나온 제품에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상품으로 보이는데요(OEM이라고하나..)

    원래 5~6만원대에 판매중이었는데 잘안팔려서 재고가 쌓였는지 최근에 할인행사를 하고있길래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멀티충전기정도의 크기에 USB-PD가 지원되는 USB typeC포트하나, 그리고 4개의 USB포트는 퀵차지3.0이 모두 지원되는 점입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MOCAT 6 port multi charger 리뷰 이런 멀티충전기는 퀵차지가 지원되지 않아서 퀵차지전용 충전기를 따로 사용했었는데

    QC80W는 모든포트가 퀵차지가 되다보니 집안의 모든 충전기를 하나로 통합할수도 있습니다.

    USB type C port: USB-PD(up to 60W), Quick charge 3.0 모두 지원

    USB type A port: Quick charge 3.0, 전용케이블 연결시 노트북충전(up to 70W) 지원


    검은색과 흰색 2가지가 있는데 저는 흰색을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파우치, 전원케이블, USB-C to C 케이블, 거치대 정도가 있네요.

    여행다닐때 멀티충전기가 정말 꿀템인데 그에 맞게 기본제공되는 파우치는 센스만점입니다.

    C to C케이블은 USB-PD지원되는 기기를 충전할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제품의 또다른 특징중 하나가 USB-A포트를통해서 전용케이블을 사용하면 70W까지 노트북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집안의 모든 USB충전기와 노트북충전기까지 하나로 통합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참고로 lvsun제품은 12종류의 충전단자를 제공하는데 UM2에서는 2가지를 제공하고있네요. 사은품 성격이라 제공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삼성노트북을 사용하기때문에 이걸로 충분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노트북을 사용중이라면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겠네요.


    이런식으로 세워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이 연결되면 USB-C단자쪽으로 파란색 LED가 들어오는데 밤에 꽤 눈부신편이라 저는 테이프로 가려벼렸습니다.


    멀티충전기의 단점중 하나는 선이 너저분해보일 수 있다는 점인데.. 본격적인 무선충전의 시대가 오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거치대없이 눕혀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별다른 리뷰를 남길 게 없네요. 가히 현존 최강 멀티충전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출력합이 80W라 퀵차지는 동시에 2대정도밖에 안되는 한계가 있지만 퀵차지 지원 제품을 동시에 3~4개씩 충전할 일은 별로 없으니까요. 

    6만원대는 약간 비싼데 4만원대정도로 구입하시면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