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텀블러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와 블로그를 합쳐놓은 듯한 서비스형 블로그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야후가 2013년에 11억 달러에 인수했죠.


    잠깐 구경하러 왔다가 눌러앉게 될걸요.


    텀블러는 트위터와 블로그의 장점을 모아놓은 서비스로 블로그처럼 테마를 꾸밀수도 있고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처럼 해시태그를 붙여 나의 이야기를 쉽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텀블러는 이런 장점들보다는 다른 부분으로 유명하죠.


    바로 음란물의 온상이라는 점입니다.


    조금만 검색해봐도 19금, 각종 음란물 텀블러를 쉽게 찾을 수 있고 

    https://프로토콜을 쓰기 때문에 방통위에 의해 차단도 되지 않습니다.

    https를 쓰면 차단되지 않는이유? - warning.or.kr 우회 더이상 필요 없다


    텀블러는 어떻게 이렇게 야동, 야사, 야짤 등 음란물의 온상이 될 수 있었던 것일까요?


    텀블러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중 일부입니다. 텀블러는 몇가지 제약사항을 제외한 모든 주제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제약사항에 음란물은 성인물표시, 민감한 내용으로 표시만 해두면 따로 제약하지 않고 있습니다.


    음란 동영상의 경우는 호스팅 비용이 많이들기때문에 동영상 업로드는 금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동영상도 얼마든지 있는걸 보면 단속을 심하게 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더불어 텀블러의 자체 검색은 제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데,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검색 결과가 아주 잘 나옵니다.

    https://www.flaru.com/ko/tumblr.com/


    또는 구글에서 검색어 뒤에 site:tumblr.com 를 붙여 검색한 것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