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소창에 입력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치 200년대 프로그램형태로 깔려있던.. (이름이 기억안나는 그것..) 그런 프로그램처럼 

    주소창에 네이버, 다음, 또는 다른 사이트를 한글로치거나 일부만 쳐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메인페이지에는 Google 검색 오른쪽에 I'm feeling lucky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그냥 버튼을 누르면 구글 두들(기념일 로고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왜 있는 버튼일까요?


    I'm feeling lucky 한국말로 '운좋은 예감' 버튼은 가장 일치하는 검색 결과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합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가 있다면 원래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나타난 결과 중에 원하는 정보를 담은 링크를 찾아 클릭해야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운 좋은 예감이 들어서 나는 굳이 결과목록을 안보고 첫번째 결과에서 바로 정보를 찾을것같아! 라는 기분이 들 때 누르는 버튼인 것입니다.



    크롬을 쓰시는 분들은 저 버튼을 클릭하고 싶어도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결과가 떠버려서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요, 

    구글 메인페이지 오른쪽 아래 설정- 검색설정에서 순간검색예상검색어 기능을 끄고 저장을 하면 운좋은예감 기능을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굳이 시험해 볼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에 이 버튼말고 주소창에서 바로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예를들어

    네이버라고 치고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누르면 검색결과창이 아닌 네이버 홈페이지가 바로 뜹니다.


    유명한 사이트 뿐만 아니라 검색어와 상당부분 일치한다고 판단되는 사이트가 있으면 즉시이동합니다.


    life is an egg로 운좋은 예감을 검색하면 바로 이 블로그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 운좋은 예감을 추소창검색의 기본 검색엔진 대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운좋은 예감을 검색주소창 검색엔진으로 사용하기

    서론이 길었습니다.

    구글 크롬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다른 브라우져에도 설정에 주소창의 검색엔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찾아보세요.


    1. 크롬 설정에 들어갑니다. (크롬 오른쪽위 점세개 - 설정)


    2.

    검색엔진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기타검색엔진에 뭔가 많을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맨아래 새 검색엔진  추가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새 검색엔진 추가 : 운좋은예감

    키워드 : g.

    URL: http://www.google.co.kr/search?sourceid=navclient&hl=ko&btnI=I&ie=UTF-8&rlz=1T4GFRC_koKR217KR218&q=%s

    URL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두개는 원하시는대로 바꿔 적어도 됩니다.

    URL을 붙여넣은뒤 엔터를 칩니다.


    4. 

    마우스를 추가한 URL위에 갖다 대면 기본으로 설정이 뜹니다.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기본 검색엔진이 운좋은 예감이 되었습니다.



    이제 주소창에 '네이버'를 치면 네이버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