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를 PC에서 구동시키려는 노력은 계속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만 출시하는 게임들이 많다보니 그런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는 여러가지 엔터테인먼트 앱들은 PC보다 스마트폰, 태블릿용으로 더 잘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찾는 것 같기도 하네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대해서는 이미 블루스택과 DuOS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BlueStacks, 블루스택 사용법 - 안드로이드 어플 PC에서 실행하기

    DuOS - 최고의 PC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치부터 필수설정까지


    최근에 녹스라는 에뮬레이터가 많이 쓰인다고 해서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삼성 보안프로그램 녹스(KNOX)와는 아무 관계 없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https://www.bignox.com/kr


    설치

    설치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빠른설치를 누르면 별다른 과정없이 설치됩니다.


    시작

    설치후 자동으로 가상 안드로이드가 부팅이되고 튜토리얼 화면이 나오는데 영어네요


    그래서 한글로 해석해봤습니다.


    게임하기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고 구글 로그인을하니 플레이스토어에 잘 접속됩니다.


    바운스볼을 설치해봤습니다. 바운스볼 PC버전을 찾느라 고생하던친구가 있었는데.. 이글을 봤으면 좋겠군요


    바운스볼을 마우스로하려니 어렵습니다.

    키보드로하면 참편할텐데요. 오른쪽 메뉴중에 가상키보드를 선택하면 화면을 터치할 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상키보드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중 A를 왼쪽버튼과 오른쪽버튼에 놓고 왼쪽은 A, 오른쪽은 D로 설정했습니다.

    이후 설정저장을 누르면 A를누르면 해당 위치를 터치하는 효과가 나타나서 키보드로 바운스볼을 즐길 수 있네요.


    게임녹화기능도 이용해봤는데 간편하게 게임녹화를 할 수 있네요


    포켓몬고도 시도해봤습니다. 아예 포켓몬고를 하라고 가상위치랑 GPS조종 인터페이스까지 자동으로 나타나네요!

    .


    하지만 안타깝게도 2017년 2월 현재 녹스 앱플레이어에서는 포켓몬고가 인증이 안된다고 합니다


    또 흥미로운 기능은 멀티 앱플레이어였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된다면 가상 안드로이드를 여러대돌려 멀티를 돌릴 수 있다는 뜻이죠.


    악용의 소지가 많아보이는 기능이지만.. 기능자체가 나쁜건 아니니까요



    후기

    대략적으로 살펴보니 이제 PC용 앱플레이어가 제법 쓸만한 수준까지 발전했음을 느꼈습니다. 대부분의 앱들은 터치스크린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PC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녹스의 편의기능들 덕분에 큰 불편함은 없는 수준입니다.


    예전에 x86 안드로이드 이미지로 버츄얼박스에 올려 구동시키던 것 보다는 훨씬 편해졌죠. 드라이버잡을필요도 없고 아무 설정도 필요없이 키보드 마우스 다 되니까요. 


    보안경고 메일이 날아왔는데 화웨이폰이라 깜짝놀랐습니다.


    알고봤더니 녹스의 기기정보가 화웨이로 등록되어있는거네요 여러분들은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