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R blaster가 장착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리모컨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peel 스마트라는 어플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쓰레기어플은 삼성 갤럭시에 기본탑재되어있어서 당연히 삼성앱인줄 알았는데 Peel technologies라는 회사의 어플입니다.


    리모컨 기능을 쓰려면 이 어플을 사용해야 되는데 문제는 기본탑재어플이면서도 거의 악성앱 수준의 광고를 자랑한다는 점입니다.


    원래는 어플 실행시 처음에 전체화면 광고만 나타났는데 이제는 자신이 peel smart에서 실행된것이라고도 밝히지 않는 위젯광고, 갑자기 백그라운드에서 튀어나오는광고를 띄우는 악성앱이 되었습니다.


    별다른 어플을 깐적도 없는데 갑자기 광고가 뜬다거나, 안심정리를해준다거나.. 이런 광고가 뜬다면 100% 이 쓰레기입니다.


    어플수준도 삼성 갤럭시에 전혀어울리지 않는 허접한 앱인데.. 어떻게 기본탑재되었는지 의문입니다. 

    (로비에 돈 다쓰고 광고로 메우려는 느낌)


    Peel 리모트는 기본설치되어있을 뿐 결코 좋은 앱이 아닙니다. 더 좋은 리모컨 앱이 있으니 삭제하고 다른어플을 설치해봅시다.

    Peel 스마트 리모트 삭제하기

    개똥같은 어플은 기본탑재앱이기 때문에 루팅하지 않고서는 완전삭제는 어렵습니다.


    쓰레기 어플이 광고라도 내보내지 못하도록 사용해제 설정을 합시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가서 Peel Remote를 선택합니다.


    오류 나지 않으니 그냥 사용해제 합니다.


    그래도 광고빼고는 Peel remote의 기능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로 좀더 내려서 

    알림을 끄고, 

    다른앱 위에 표시되는 앱을 권한을 끄고 사용하시면 광고가 (아마도?) 나타나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결코 좋은 기능도 없고 광고를 빼더라도 좋은 앱이 아니니 제발 사용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리모컨 기능을 쓰고싶다면 대체할 앱은?



    리모컨 기능을 유용하게 쓰고 있다면 SURE universal remote 이 앱을 사용하세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 앱중에 가장 쓸만한 앱입니다.


    이 앱역시 광고는 있으나 앱화면 상단에만 뜨는 양심적인 어플입니다.


    Peel같은 구린 앱보다는 UI도 훨씬 깔끔하고 보기쉽게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지원되는 기기도 훨씬 많습니다. (갓갓앱)


    사용법도 쉽기에 따로 사용설명도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시는 갤럭시 유저분들은 부디 Peel 리모트같은 쓰레기 어플은 꼭 지우시고 다른어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