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모니크루에서 판매하는 크루캐스트를 구입했습니다. 


    크루캐스트는 미라캐스트 동글입니다.

    미라캐스트란 안드로이드 기기의 화면을 무선으로 미러링하는 기술이며, 윈도우의 Wi-Di와도 연동됩니다.


    크롬캐스트와 고민을 많이 했는데, 크롬캐스트보다는 호환성이 좋은 미라캐스트쪽을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크롬캐스트보다도 가격이 저렴한게 결정적인 구매요인이었습니다.


    택배상자에 하모니크루에서 손수 넣어주신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

    뭔가 맞춤법도 잘 안맞고.. 혹시 사장님이 직접 적으신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개봉기



    구성품은 HDMI 연장케이블, 전원공급용 micro USB 케이블, 설명서, 크루캐스트본체입니다.



    .


    사용기

    크루캐스트는 TV의 HDMI포트에 꽂고, TV의 남는 USB포트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해주면 바로 켜집니다.


    연결방법 또한 간단히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미라캐스트를 켜서 검색되는 TV와 연결하면됩니다.
    • 윈도우탭에서는 참바(Charm bar)를 열어서 장치를 누르면 두번째 디스플레이 추가를 통해 연결가능합니다.


    용도는 그룹스터디 환경에서 윈도우탭 화면을 함께보기 위함이었는데, 이런 용도로 사용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었습니다.


    다른 미라캐스트 동글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지만, 화질이나 연결속도는 크게 불만이 없었습니다. 0.5초정도 딜레이가 발생하기도 했는데 큰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미라캐스트 동글 리뷰들으 살펴뵤면 다들 동영상 감상용으로는 적절하지 못하다고들 하는데, 사실입니다.


    동영상을 감상하기에는 거의 동글과 미러링할 기기를 바로 옆에 두지 않는한 너무 잘 끊겨서 보기 힘들었습니다. (바로 옆에 두고 전파에 아무런 방해도 주지 않도록 손도대지 않아도 잠깐씩 음성이 끊긴다는가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영화같은거 감상할 때 짜증난다는 것이지, 동영상 내용 이해가 불가능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저렴한 기기의 문제인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사용하는 기기들의 공통점인지는 모르겠지만, 연결을 끊고 다른기기와 연결할 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 기기의 연결을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기기에서 크루캐스트가 검색되지 않는다던가, 잘 연결하던 기기에서도 연결시도만 계속하다가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크루캐스트의 USB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켜면 해결되긴 했습니다.





    총평: 가격이 저렴하고, 미라캐스트의 편리성에 만족.

    가끔씩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만 없었으면..

    미라캐스트 동글의 공통적 문제지만 동영상 감상도 문제없을 만큼 개선되었으면..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