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와이브로 스트롱에그3 검은색을 구매했습니다. 평소에 LTE데이터 용량이 부족하여 알아보다가 KT를 이용중이라 에그를 결합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스트롱에그3 제품 상세정보 보러가기


    디자인


    아래 자는 크기 비교를 위해 같이 찍었습니다.

    위쪽에 상태표시LED(차례대로 와이브로신호강도, 와이파이방출, 배터리, 공유기능)가 있고, 바로 아래에는 슬립모드 버튼, 아래에는 올레 로고가 있습니다.

    무광처럼 찍혔는데 전혀 무광은 아니고 모서리쪽 빛 반사되는 부분이 실제와 가깝습니다.



    뒷면입니다. 역시 무광은 아니고 아래쪽 빛 반사되는 부분이 실제와 가깝습니다.


    사실 블랙색상이라고 나왔지만 약간 어두운 보라색에 가깝습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면 초기비밀번호가 적힌 스티커가 있고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사진에서 오른쪽 윗부분에 악세사리를 달 수 있는 스트랩고리가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스테이션과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는데, 스테이션은 기본제공되지 않습니다.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스트롱에그를 라우터로 사용하여 와이브로 신호를 유선LAN으로 변환해 데스크탑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공유기에 연결해 스트롱에그를 AP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해지 후 공기기 활용방안?)


    KT에서 2만 9천원에 판매중이라고 하나, 집에 인터넷이 안되는데 무선랜카드도 없는 경우가 아니면 굳이 필요할진 모르겠습니다.


    제품 왼쪽에는 스마트폰 표준 충전규격인 마이크로 5핀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보호 커버

    커버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검은색으로 중후한 맛에 쓰려고 했는데, 커버가 연두색이 와버렸네요..



    안쪽에는 젤패드가 붙어있어서 에그와 부착됩니다.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꼭 커버가 열릴 것 같이 생겼지만.. 그냥 붙어서 보호해주는 역할만 합니다.


    대신 배터리 커버는 커버 부착 상태에서도 열 수 있습니다.


    옆면 마감 모습입니다.(위에 외관에서 빠진 오른쪽 면 모습도 보입니다. 위쪽버튼이 전원, 아래쪽 버튼은 공유 버튼입니다.)

    이런 재질의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경험으로 볼때.. 이 커버는 내구도가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옆면 부터 한겹씩 벌어지기 쉽습니다. 때도 잘 타는 재질입니다.

    커버는 디자인으로나 성능으로나 조금은 실망스럽습니다.



    .


    사용 후기

    제가 와이브로를 처음 사용했던게 2010년이었습니다.

    그 때는 넷북에 와이브로 USB 모뎀을 결합해서 판매해서 구입했었는데, 생각보다 와이브로가 터지는 곳이 얼마 없었습니다.(서울이었는데..)


    그런데 4년만에 에그로 다시 와이브로를 사용해보니 커버리지가 정말 많이 개선된게 느껴집니다.

    집에서 학교까지 버스를 타면서 이동중에도 전혀 끊어지지 않고 유투브 HD영상을 보는데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커버리지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사는 곳이 서울 변두리인데도 잘 터지는 것을 보면 서울에서는 이용에 커버리지로 문제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건물 깊숙한 곳에서는 잘 안터집니다.)


    배터리역시 스트롱에그 라인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오래갔습니다.

    제품 스팩상으로 12시간사용, 1500시간 대기라고 하는데, 체감상으론 9시간정도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절전모드로 배터리를 아껴주면 하루종일도 문제 없습니다.


    에그 관리페이지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관리페이지는 일반 공유기의 관리페이지와 비슷하고, 설명이 함께 나와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돼있었습니다.

    포트포워딩, 슈퍼DMZ, 무선 채널설정등 여러가지 기능을 모두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롱에그3에 추가된 기능인 easy share기능은 잠시 다른사람에게 에그를 쓸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공유버튼을 3초간 누르면 미리 설정해둔 보안이 되지 않는 새로운 Wifi 채널이 열리며, 공유기능을 켜놓는 동안 누구든 접속하게할 수 있습니다.




    종합

    유선형에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만족.

    플립커버 디자인, 색상은 불만족..(그냥 시트지 구해서 붙이는게 나을 듯)

    매우 긴 배터리 사용시간 만족.

    잘 끊기지 않는 커버리지 만족.

    저렴한 요금제에 엄청난 데이터 제공량은 만족.


    핸드폰 들고다닐 때 에그하나 더 들고다녀야해서 불편하긴 하지만.. 데이터 걱정이 없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결론은 만족!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