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또 한번 보조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보조배터리 리뷰는 구입할 때 마다 했으니 이번이 4번째 보조배터리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mAh 리뷰! -그 시절 가성비 최강이었던 샤오미 10400

    샤오미 보조배터리 파워뱅크 10000 개봉&리뷰 -이게 샤오미 10000 보조배터리1세대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신형 리뷰 - Mi Power Bank Pro -이게 2세대보다 먼저나왔지만 3세대로 알려진 것


    그런데 이번엔 샤오미가 아닌 ZMI의 파워뱅크를 구매하게 됐는데.. 

    • 사용하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pro가 수명을 다했는지 용량이 예전같지 않음
    • 샤오미 10000 보조배터리 3세대라 불리는 제품은 사실상 pro의 보급형이고 USB typeC가 아닌 mirco USB만 지원함
    • 얇고 가벼우면서 퀵차지를 지원하면서 USB typeC포트를 지원함
    •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제조사
    • 마침 세일중이라 17800원에 판매함

    이런 이유들로 ZMI제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제품박스는 샤오미와 매우 유사합니다.


    ZMI도 샤오미와 마찬가지로 정품 인증 라벨이 붙어있습니다. 

    http://chaxun.zmifi.com 에 코드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구성도 비슷합니다. 

    설명서,본체, 케이블입니다.

    아쉬운점은 케이블이 USB typeC가 아니라 microUSB네요. 젠더역시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샤오미 10000 pro 살걸..)


    샤오미 10000제품과 달리 플라스틱재질입니다.


    가장큰 장점은 충전이(input) USB typeC와 mirco USB포트 두가지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전원버튼은 샤오미와 달리 옆면에 존재하네요. 설명서에는 고속충전 버튼이라고하는데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 연결하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고속충전모드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표면 재질은 도트무늬가 양각으로 새겨져있어 손으로 잡았을 때 미끄럽지 않습니다.

    모서리가 유선형이기 때문에 그립감도 좋은 편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다른 기기보호를위해 실리콘케이스를 사용했어야했지만, ZMI제품은 다른제품을 손상시킬 염려는 적어보입니다. 

    무게나 크기는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지만,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체감 두께가 많이 얇아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별도로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고속충전(퀵차지)이 지원되면 고속충전모드로 출력됩니다.


    사실상 샤오미 파워뱅크 10000시리즈와 성능은 거의 같으면서 재질만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2세대와 3세대 사이에도 미세한 성능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USB typeC를 선호하는 입장에서 샤오미 10000 pro(aka. 3세대)와 비교하며 고민해볼만한 제품인 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