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스에 이번엔 카드 조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사용내역뿐만 아니라 신용카드의 청구서까지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은행계좌 조회기능도 정말 잘 쓰고 있었는데 카드내역 조회까지 가능하니 이제 카드앱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하단 탭을 보면 계좌 옆에 카드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를 하면 카드스캔이 뜹니다.


    카드 스캔을 완료하고 cvc,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나면 카드사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카드사 로그인만 해도 될 것 같은데요 카드 스캔은 왜한건지..?

    토스에서 카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카드사 목록입니다.

    2018년 2월 현재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려고 해봤는데 아직 지원하지 않는 카드라고 나오네요

    카드 스캔을 왜 했는지 더욱 의문이 가는 부분인데요, 카드사 로그인을 하면 해당 카드사에 등록된 내 카드가 전부 등록됩니다. 한번에 추가가 돼서 편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편리함에 이용하게되네요. 카드사앱의 복잡한 인증을 거치지 않아도 카드 사용내역을 토스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는 체크카드는 따로 청구서조회는 되지 않고요, 신용카드의 경우 청구서까지 조회가 됩니다.

    금융권에서 토스와 제휴를 하며 얻는 이득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사용자는 점점더 편리해지니까요.

    토스가 점점더 자산관리 통합 플랫폼이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아직 제휴되지 않은 은행이나 카드사도 어서 제휴가 완료되어서 정말 토스앱 하나만 깔아도 자산관리가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