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 tube 이노튜브 블루투스 스피커 개봉기 & 사용 후기
얼마전 진행된 KT-아이와이어 프로젝트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게되었습니다.
원래 제품명은 '이노 튜브'인데, 이벤트 페이지에 '이노 큐브'라고 써있어서 제품을 미리 알아보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개봉기
제품 상자모습입니다. INNO라는 회사가 원래 각종 전자제품의 디자인을 외주받다가 독자브랜드로 전자제품을 만들기 시작한 회사라고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품이 디자인적으로 세련된 느낌이 많이 납니다. 박스 디자인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자 바닥에는 구성품과 제품정보가 쓰여있습니다.
이노 튜브는 블랙과 화이트색상이 있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블랙색상이네요.
구성품은 상자 아랫면에 써있다시피 설명서, AUX케이블, 충전용 마이크로usb케이블, 휴대용파우치, 거치대, 스피커 본체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거치대와 본체는 쉽게 분리, 결합이 가능합니다.
제품 뒷면에는 충전포트와, AUX포트가 있습니다. AUX를 연결하면 유선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본체 윗면에는 버튼3개가 있는데, 모두 터치버튼입니다.
거치대는 뒷쪽으로 구멍이 뚤려있어서, 거치상태에서 충전, AUX연결이 가능합니다. 거치대 위쪽에는 스마트폰, 태블릿을 거치할 수도 있습니다.
스피커유닛은 본체 그릴 안쪽에 위치하고있고, 옆면은 설명서에 패시브라고 써있는데.. 무슨기능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그냥 보기에는 스피커유닛이 옆면에도 들어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사용기
첫사용시 배터리 충전이 안되어있어서 당황했습니다. 제공된 마이크로USB케이블을 PC에 USB로 연결하여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5V 500mA)
충전 후에 전원버튼을 5초정도 터치하고있으면 신호음과함께 전원이 켜집니다. 그런데 이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스피커를 인식 못해서 또 당황했습니다..
전원버튼을 5초정도 더 터치하고있으면 파란색LED가 빠르게 깜빡이며 페어링모드로 들어가는데, 이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있는 내용이긴하지만, 약간 복잡한 감이 있긴하네요.
다른기기와 페어링하기 위해서는 다시 전원버튼을 5초간 터치하고있으면 기존 페어링을 끊고 새 페어링을 위해 대기합니다.
그 이후로는 블루투스가 켜져있는 기기에 우선으로 페어링하게됩니다. (예를들어 태블릿만 블루투스를 켜놓으면 태블릿에, 스마트폰만 블루투스를 켜놓으면 스마트폰에 페어링됩니다.)
LED상태등은 여기에 켜집니다.
음질은 보통의 블루투스스피커정도는 합니다. 음량은 꽤 큽니다! 실내에서 테스트할 때에는 너무 큰게 아닌가 싶어서 볼륨을 거의 최소로하고 테스트했네요.
전원버튼을 2초정도 터치했다가 떼면 부~하는 소리와함께 저음강화모드가 활성화되는데, 저음이 강화되기는하나 아무래도 작은 스피커다보니 둥둥거리는 소리는 기대하기 힘드네요.
AUX케이블을 연결하면 PC스피커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AUX케이블이 연결되면 블루투스보다 AUX가 우선으로 작동하네요.
제품설명에 의하면 배터리 성능은 완충시 10시간정도 사용가능하다고합니다.
총평
디자인으로 출발한 회사의 제품답게 디자인이 정말 괜찮습니다. 인테리어소품으로 이용해도 좋을만큼 이쁘네요.
적당한 크기에 풍부한 음량으로 휴대용 스피커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다만 디자인상 버튼의 수를 너무 줄여놓아서 조작을 익히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방식의 버튼이라 버튼이 제대로 눌렸는지 확인하기가 어렵네요. 진동피드백같은게 있으면 더 좋을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