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면형 광고는 다음 아담에서 8월부터 새로 생긴 인벤토리(광고단위)입니다.


    전면형 광고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전면에 큰 광고가 나타나고 X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전면형 광고는 매 페이지마다 뜨는 것은 아니고, 일정시간 내에는 한번만 나타나게 되므로 사용자경험을 아주 크게 해치는 것은 아닙니다.


    반면에 띠배너 광고보다 클릭률이 매우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면형광고가 사용자경험을 전혀 해치지 않는 것은 아니므로 전면광고가 나타나는 비율을 조금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면형광고가 나타날때는 띠배너광고가 나타나지않고, (예: 30%)

    전면형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때에는 띠배너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예: 70%)



    준비물

    다음 Ad@m 전면형 광고 코드, 띠배너 광고 코드


    (광고 코드는  - 티스토리에 다음 광고 'Ad@m(아담)' 적용하기 를 참고하여 얻으면 됩니다. 설명은 띠배너지만, 전면형도 마찬가지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적용 방법

    다음 코드를 skin.html의 </body> 윗줄에 붙여넣습니다.


    빨간색부분만 자신의 코드에서 광고유형에 맞는 client 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파란색 0.3은 전면형 광고가 나타날 확률입니다. 10%확률을 원하시면 0.1, 50%확률은 0.5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script>

    DaumAd= Math.random();

      if (DaumAd < 0.3) {

      document.write("<script>var daum_adam_fullad_vars = \{client : '###############',test : false\};<\/script>")  //전면형 광고코드

      } else {

      document.write("<script>var daum_adam_vars = \{client : '###############',position : 'BOTTOM',test : false\};<\/script>") //띠배너 광고코드(하단 고정형)

      }

    </script>

    <script src='http://m1.daumcdn.net/adtc/js/mobilead.js'></script>

    하단 고정형은 정책상 문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다음 애드핏 이용자분들 조심하세요!




    Ad@m이 11월 15일부터는 Adfit?

    현재 다음 모바일 광고네트워크의 이름은 Ad@m 한개이지만, 11월 15일부터는 퍼블리셔 서비스만 Adfit으로 분리됩니다.


    구글과 비교해보면 앞으로는 Ad@m은 애드워즈, Adfit은 애드센스가 되는셈이죠.


    Adfit으로 분리된 후에도 적용 코드가 크게 달라질 것 같지는 않지만, 분리후에 코드가 달라진다면 업데이트를 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