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에서 두가지 광고유형을 추가했습니다.

    바로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입니다.




    새광고 단위를 만들면 이제 위와 같이 4가지 광고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새 광고단위 '일치하는 컨텐츠'



    인피드 광고


    먼저 인피드 광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피드 광고는 사이트의 피드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과는 광고유형입니다. 

    블로그로 따지면 포스트 목록 사이에 위치하는 광고가 될 수 있겠네요 


    인피드 광고는 다양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세부적인 설정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생성된 코드는 일반 광고코드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적용하기 조금 어려운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드디어 애드센스 공식지원 본문내 자동삽입 광고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론 기대하던 방식은 아니네요.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도 마찬가지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광고 코드는 일반 광고 코드와 같습니다.


    컨텐츠 사이에 자동으로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이전과 마찬가지로 직접 본문내에 html코드를 붙여넣어야하네요. 왜 자동이라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 두가지 광고유형 모두 기존의 텍스트형광고나 디스플레이광고와 디자인만 다를 뿐 광고 구현 방식에서는 차이가 없네요. 2017년 7월 말 현재 이 블로그에서 인피드 광고와 컨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에대한 실험이 진행중입니다. 과연 두가지 새로운 광고유형이 수익에 도움이 될지는 한달정도 기다려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