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어느새 6년이 지났습니다. 아직 한번도 티스토리 블로그연말 결산에 소개된 적은 없는데, 올해는 순위를 매기기보다는 각각의 블로그의 결산을 해주는 시스템이 생겼네요.




    2016 한해동안 Life is an egg.. 의 결산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뿌듯하기도 하면서 한편으론 티스토리 블로그가 소수의 블로그만 잘되고있구나.. 느끼게 되었습니다.

    댓글이 그닥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상위 3%인것과 포스팅을 한달에 10개도 안하는데 상위 10%부지러너라니.. 티스토리가 이렇게 비활성화된 블로그인가 다시한번 생각들었습니다.

    (아니면 유령 블로그가 전체에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한다거나..)





    거의 IT쪽으로만 포스팅 한 해였던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학기중, 시험기간에는 포스팅 수가 확연히 떨어지는게 보이네요.


    방문자수는 확실히 포스팅이 뜸해지면 확 줄어듭니다.

    제 경우는 구글검색유입이 절대적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블로그 활성도가 검색 유입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을거라 생각합니다.


    100만 이상 방문자 타이틀을 획득했지만 2016년 포스팅 중에는 그렇게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포스팅이 별로 없었나봅니다.

    Material T mark5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최근에 작성한 유튜브레드리뷰, 토스리뷰가 상위권이네요.


    댓글은 스킨 문의댓글이 가장 많은걸로 나타났네요.



    최근엔 nodejs를 배우고있는데 포스팅할만큼 실력이 되지 않아 블로그 소재가 떨어진 상태입니다. 2017년에는 nodejs든 리뷰든 뭐라도 꼭 필요한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