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에 토스 가입은 했지만 우리은행을 지원하지 않아서 앱을 삭제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이렇게 토스를 삭제한 분들에게 토스로 전화번호 송금을 하게되면 이 분들의 계좌가 아닌 토스 잔고로 입금이 됩니다.


    토스 사용자 입장에서 원래 토스 미이용자에게도 전화번호로 토스하면 받는 사람이 계좌번호를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내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번 가입한 번호로 토스할 경우 받은 사람이 당황하게됩니다.


    1. 토스 앱을 삭제했기 때문에 알림이 오지 않는다.

    토스 보낸 사람에서도 송금완료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하지 않기때문에 돈을 보내고도 왜 안보내냐는 소리를 듣게될 수 있습니다.

    토스를 안 쓰는것 같은 사람에게 토스할 때에는 토스잔고로 입금된게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보고, 수동으로라도 송금완료메시지를 보내야합니다.

    토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토스를 하면 위와같이 "받는 분의 계좌 입력 대기 중"이 뜹니다.

    이렇게 보내진 토스는 받는 사람이 앱설치 하지 않고 돈 받기를 통해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입력한 계좌로 돈이 입금됩니다.



    반면 토스회원에게 전화번호로 송금을하면 송금완료메세지가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고(대신 토스 앱에 푸시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입금계좌도 ~님의 Toss잔고로 뜹니다.

    분명 토스를 쓰지 않는 사람인데 이렇게 나온다면 토스로 보냈다고 알려줘야합니다.


    2. 토스 잔고에 있는 돈을 뺄 줄 모른다.

    토스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가 없어서 토스를 지운사람들은 토스잔고로 입금된 돈을 사용할 방법을 모릅니다.

    하지만 토스잔고에 있는 돈을 내 계좌로 옮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받는 분에 내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토스하면 내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계좌번호로 토스는 월 5회 까지만 무료이지만 토스를 삭제했던 분들은 월 5회를 쓸 일이 없기 때문에

    받는 사람에 자신의 계좌를 입력하고 토스하면 수수료 없이 송금 가능합니다.)

    또는 잔고를 아껴뒀다가 다른사람에게 송금할 일이 있을 때 토스 잔고를 이용해 토스해도 좋습니다.


    연결된 계좌가 있다면 "내 계좌로 환급받기"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Toss 토스 수수료 없이 내통장 끼리 이체하기


    .


    3. 앞으로 토스 이용 계획이 없다면.

    나는 토스를 지웠는데도 토스잔고로 입금이되어 불만이실겁니다.

    이 때는 토스잔고를 모두 비운 뒤 반드시 회원탈퇴를 한 후 앱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탈퇴를 하면 다음에 누군가 나에게 토스로 송금을 해도, 이전과 같이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