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의 레퍼런스가 되는 구글디자인에서 새로운 반응형 웹 테스트 도구 resizer를 내놨습니다.


    상단의 주소창에 웹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다양한 크기에서 웹사이트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있는 간단한 도구입니다.


    이전에 다음에서 나온 Troy에 대해서도 포스팅했었는데 이런 도구가 많아질 수록 반응형 웹 개발이 더 쉬워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웹 테스트 도구 - "다음 TROY"



    .



    resizer는 기본적으로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세가지 화면을 한번에 보여줍니다.


    한 화면에 세 기기가 모두 보이도록 표시되기 때문에 반응형 스킨 소개 등에 사용하기 좋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통해 단일 기기에서 화면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Troy와 비교해봤을때 비교적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고, 화면 크기 전환이 쉽고 단순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Troy의 멀티스크린모드처럼 원하는 기기를 여러개 동시에 볼 수는 없고 표준적이 3기기에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또한 표준크기의 스크린 사이즈만 지원할 뿐, 구체적인 사이즈를 지정할 수 없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Troy는 화면 크기 변환시 미리보기 페이지가 새로고침되는 반면 resizer는 새로고침이 없어서 보다 빠른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