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제품은 SK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모캣의 6포트 멀치 충전기입니다.


    제품 사양상 6포트에 50W이고, 한포트당 최대 5V 2.5A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2.5A를 받는 기기를 최대속도로 충전하려면 4포트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말고 일반 USB전원을 이용하는 다른 기기들은 실제 2.5A를 전부 받지 않으니 50W면 사용에 불편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와 전원케이블, 설명서 및 제품보증서입니다.


    요즘나오는 멀티포트 충전기들은 별도의 어댑터없이 전원케이블만 연결하면 되는 구조라 휴대하기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네요.



    제품에 표시된 출력은 5V 2.0A로 되어있고 설명서에는 2.5A로 되어있습니다.


    어느 쪽이 표기오류이고 무슨 이유로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테스트 기기는 갖고있는 삼성 갤럭시 S6이고, 남은 충전 예상 시간으로 대략적으로 알아봤습니다.


    테스트중에는 1개의 포트만 사용했습니다.


    먼저 MOCAT멀티포트 충전기에 연결했을 때 2시간 52분후 충전완료로 표시됐습니다.


    서피스3에 번들로 제공되는 2.5A충전기입니다. 약 26분가량 더 빠르게 충전된다고 표시됩니다.

    (서피스3 충전기는 5V가 아닌 5.2V인점도 참고)




    Quick charge가 적용된 정품 고속충전기로는 1시간 14분으로 표시되네요.


    테스트결과로는 제품설명서에 나온대로 한 포트에서 최대 2.5A를 출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4포트를 사용중인 사진입니다.

    스마트폰, 서피스3, 가습기, 보조배터리가 충전중입니다.

    4포트 사용시에도 가습기의 사용 전력이 낮아서 그런지 나머지 기기들의 충전속도 저하는 느껴지지 않네요.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