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uOS는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을 돌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비슷한 에뮬레이터로 블루스택을 소개해드린적 있었는데요.

    BlueStacks, 블루스택 사용법 - 안드로이드 어플 PC에서 실행하기


    다소 설정이 어렵고, 시스템성능에 비해 안드로이드성능이 잘 나오지 않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진 않았지만, 지니모션이라는 에뮬레이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 역시 성능상 문제로 베이트레일기반 윈도우태블릿에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DuOS는 사용해본 에뮬레이터중에 가장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윈도우와의 상호 호환성이 뛰어납니다.


    참고로 DuOS는 60일간 체험기간 후에 $9.99결제를 해야 쓸 수 있는 유료에뮬레이터입니다.



    DuOS의 장점

    • 빠르다
      -가장 큰 장점입니다. 베이트레일 윈도우태블릿에서 실행했을때, 약간의 버벅임은 있지만 쓸만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느낌이 납니다.
    • apk파일 설치가 쉽다
      -아마존 앱스토어가 기본설치되어있고, 구글플레이스토어도 설치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apk파일을 실행하면 DuOS에서 실행하는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 윈도우와 연동이 좋다
      -이게 정말 신기합니다. DuOS에서 와이파이를 잡으면 윈도우도 잡고, DuOS에서 인터넷링크를 누르면 윈도우에서 열수 있습니다. 배터리도 윈도우태블릿 배터리상태가 표시됩니다.
      -또한 윈도우태블릿의 GPS나 가속센서, 카메라, 마이크 등도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www.amiduos.com/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습니다.


    본인의 PC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모른다면 32비트용으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설치 및 구글플레이스토어 설치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고 DuOSInstaller를 실행시킨 후 진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인터넷창이 하나 뜹니다. 바로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는 링크인데요, 처음 나타나는 이메일 구독창은 X를눌러 닫아주시고,


    빨간표시한 here를 눌러서 GAPPS를 다운받아줍니다.(구글 앱 설치파일)

    혹시 창을 닫았다면 여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www.amiduos.com/nextsteps


    GAPPS를 다운받는 동안 설치가 끝난 DuOS를 실행합니다.


    실행이 완료되면 다운받은 gapps를 마우스 오른쪽클릭하여 Apply to DuOS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됩니다.

    (설치과정에서 DuOS가 몇번 꺼졌다켜졌다를 반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DuOS상에서 마치 태블릿을 처음 샀을때처럼 구글 로그인과정을 거치게됩니다.



    한글 입력 가능하도록 키보드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korean keyboard를 검색하면 google한국어 입력기가 나옵니다. 설치해줍니다.

    어짜피 입력은 물리키보드(윈도우 자체 키보드)를 사용할 것이니, 설정은 하라는대로 대충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고,

    윈도우에서 다운받은 apk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DuOS에 설치됩니다.


    .


    그러나 아직은 아쉬운 버그들..

    아직 개발초기인지 버그가좀 있습니다.(체험기간이 끝나기 전에 고쳐진다면 유료결제 생각도 해볼텐데..)

    일단 제가 겪은 버그나 불편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처음 실행시 화면모드가 맞지 않습니다.(가로모드 세로모드) 태블릿화면을 한번 회전해주면 같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 윈도우태블릿이 절전모드로 진입한 뒤 다시열면, DuOS화면이 깜깜해져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강제종료뿐..
    • 개발과정에서 전체화면 지원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의 부족한 앱을 안드로이드의 앱으로 대신하려는 시도가 많은 가운데, (아티브Q같은 듀얼OS제품에 사용된 기술이 바로 DuOS라고하네요. 구글의 입김인지 이런제품이 시판되지는 않는 상황에서) 현재까지는 최선의 대안인듯합니다.


    앞으로 조금만 개선된다면 9.99달러정도는 지불할만한 가치가 있는 에뮬레이터라고 생각되네요.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