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이두 클라우드는 무려 2TB의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 공유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쓰는 사람은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중국어라는 언어의 장벽 때문에 공유 링크를 받은사람이 어떻게 다운받는지 몰라 난처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알기쉽도록 스크린샷과 함께 바이두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받은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를 공유하실 때 받는 분이 잘 모르실 것 같으면 이 글을 함께 링크해주세요~



    바이두 클라우드로 공유받은 파일 다운받기



    0.시작하기 전에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한국어 번역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1.받은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면 입력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폴더 통째로 다운로드받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폴더 째로 다운받으면 압축파일이 받아지는데, 이게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될 수도 있으나 시간낭비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폴더 이름을 클릭해서 들어갑시다.


    2. 원하는 파일 하나만 선택한 후 동그라미친 다운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통째로 받으면 안되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여러파일을 선택하고 다운을 누르면 안됩니다.)


    목록보기 화면인경우에도 파일 이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다운버튼이 나타납니다.

    3. 왼쪽 파란버튼은 바이두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운받는 옵션이고, 오른쪽 버튼이 일반적인 다운로드 버튼입니다.

    오른쪽 회색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주의점

    IE구버전(8이하)에서는 2GB이상 파일을 받을 때 분명히 다 받았는데도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크롬에서도 2GB가 넘는 파일은 다 받아지지 않았는데도 다받았다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IE최신버전도 마찬가지)


    물론 크롬에서는 정상적으로 받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2GB이상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했는데도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때에는 프로그램 설치후에 다운받아야합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바이두클라우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받아집니다.

    중국어지만 설치과정은 보이는 버튼만 누르면 되니 어렵지 않아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중국사이트지만 바이두는 잡다한 프로그램도 깔리지 않고 믿을만 합니다.)


    다음글을 참고하여 회원가입 후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마칩니다.

     - 더욱 간단해진 바이두 클라우드 가입 방법


    그 후 다시 공유받은 링크에서 파란색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뜰 것입니다.

    이 번역된 스크린샷을 참조하여 다운받을 위치를 설정하시고, 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