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외에도 엘지 스마트폰 사용사분들은 야간에 사진을 찍으면 이상하게 수채화처럼 뭉게진 사진을 보신적 있을겁니다.

    (최근에 제것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야간에 사진을 찍으면 뭉게진사진에서 노이즈가 심한사진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마도 엘지가 저조도 환경에서는 노이즈가 심해져서 이미지를 뭉개는 방법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진 모르겠지만 업데이트 후 수채화처럼 뭉개지는 사진이 아닌 노이즈가 심한 사진이 찍히도록 개선된 듯 합니다.)


    야간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밝게 나왔지반 노이즈가 심합니다.


    일반 자동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야간모드와 구분이 잘 되지 않습니다. 역시 노이즈가 심합니다.(예전이었으면 노이즈 대신 수채화필터를 입힌듯 한 사진이 나왔을겁니다.)




    야간 사진 잘 찍는 방법

    자동으로 잘 안찍히니 사용자가 어느정도 수동으로 조절해줘야합니다.


    일반촬영 모드에서 톱니바퀴모양을 눌러 ISO를 설정해주면됩니다.

    ISO를 밝기에따라 400~1600정도로 맞춰주시면 보다 깔끔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ISO가 높아질수록 센서가 민감해져 사진이 밝아지지만 노이즈가 심해집니다.

    ISO가 낮아질수록 센서가 둔감해져 사진이 어두워지지만 깔끔한 사진이 찍힙니다.



    조금 어둡긴 하지만 훨씬 자연스럽고 깔끔한 사진이 나왔습니다.



    원리?

    야간에 ISO를 자동으로 놓고 찍을 경우 ISO가 1600이상, 3200까지 올라가게됩니다. 너무 높은 ISO는 어두운환경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지만, 그만큼 노이즈가 증가하게됩니다.

    LG에서는 이 때문에 ISO가 1600이상 넘어갈경우 일명 수채화효과로 불리는 필터를 먹이는 듯 합니다.


    설정값에서 ISO를 높은 값으로 설정하는 듯 하지만, 실제로는 1600이상으로 올라가는  ISO를 수동으로 낮춰주어 조금 어두울지라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것입니다.


    반대로 아주 밝은 환경에서는 ISO를 자동으로 두셔야 ISO100이하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수동으로 ISO를 조절하여 막 찍은 야간 사진..

    아래는 ISO를 수동으로 조절해서 G2로 막 찍은 사진들입니다. (말 그대로 막..)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