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시간으로 트래픽 속도를 표시해주는 '네트워크 모니터 미니'를 소개해드립니다.

    화면 일부에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업로드 트래픽 속도를 표시해줍니다.

    표시되는 위치와 색상, 크기를 모두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일부 커스텀 롬에서 상단바에 네트워크 속도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순정롬에선 지원하지 않아 아쉬워하던 참에 이 어플을 찾았습니다.

    풀 다운로드시 따로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에 데이터 소모할 필요없이 실시간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속도 측정 전문 어플은 최대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줄 수 있지만, 항상 최대속도로 다운로드 하는 것은 아니므로, 실시간 속도는 최대 속도보다 작게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속도를 비교하는 상황이라면 둘다 인터넷 속도 측정 전문 어플을 쓰거나, 둘다 네트워크 모니터 미니를 사용해야 정확할 것입니다.


    화면상에 업로드, 다운드 트래픽 속도를 보여준다.


    앱 용량도 작고 메모리또한 크게 차지하지 않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앱이 더욱 특별한 점은 바로 제가 한글화를 진행했다는 점입니다.(앱 정보에 제 이름이..ㅋㅋ)


      속도가 표시됨으로 좋은점들

    • 현제 네트워크의 속도 확인 가능
    • 언제 데이터를 쓰고 있는지 확인 가능
    • 동영상 등이 재생되지 않을 때, 앱이 멈춘것인지 네트워크의 문제인지 확인 가능
    • 와이파이가 인터넷이 되는 와이파이인지, 신호만 센 와이파이인지 확인 가능


    다운로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거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nfo.kfsoft.android.TrafficIndicator&hl=ko)


    아래 apk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

    설치 후 실행만 하면 됩니다. 


    실행 후에는 인터넷 등을 실행해서 속도가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설정메뉴들은 제가 한글화를 잘해놔서(?) 별다른 설명없이도 사용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PRO]가 붙어있는 것들은 유료버전 전용 기능입니다.


    .


    알림바에 나타나지 않게 하기


    네트워크 모니터가 실행중에는 위 처럼 알림바에 계속 자리하게되는데, 이게 싫으신 분들은

    알림을 길게누른 후 앱정보를 눌러 들어갑니다.(설정-앱 에서 네트워크 모니터 미니를 찾아 들어가도 됩니다.)




    알림표시에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