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에서 주문한 비보탭노트8이 케이스가 먼저 왔네요.
    8인치라 생각보다 작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제품을 살때마다 유기용매 냄새가 심한데, 이것 역시 냄새가 나네요 ㅠㅠ 하루 이틀정도 바람부는 그늘에 둬야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자석문제에 대해 언급해볼까 합니다.
    와콤 스타일러스는 전자기유도현상을 이용하기때문에 자석에 오래 노출될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저도 케이스가 자석이 있다고 해서 걱정을 좀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전하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자석은 덮개에만 양쪽에 2개가 들어있고 덮일때 자력이 느껴질 정도로 상당히 세다고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자석이 넓어서 그런것이고 실제 자력은 세지 않았습니다.

    덮개를 덮었을 때 케이스 바깥과 화면이 닿는 안쪽 모두 스테이플러심조차 붙지 않아

    거의 자력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추가) 다시 확인해보니 스테이플러심 정도는 붙습니다. 위치를 잘못잡았었네요. 하지만 자력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을것이라 봅니다. (실제로 내장된 카메라부분에도 이정도의 자력은 존재합니다)

    아마도 화면쪽 접히는 부분에 덧대져있는 철판이 어느정도 자력을 흡수하는듯 합니다.

    .




    이런 현상은 일부 비정품 스마트폰 케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G2는 자석이 달린 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덮개를 열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고, 덮으면 화면이 꺼집니다.
    그러나 일부 비정품 케이스는 덮개를 뒤로 젖혔을때도 자석의 영향으로 화면이 꺼지기도 합니다.
    제대로된 케이스는 바로 이 뒷면에 철판이 덧대져있어서 자력을 흡수해서 뒤로 젖혔을때는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합니다.


    아무렴 정품케이스인데 asus에서 생각없이 와콤 테블릿에 자석을 넣진 않았겠지요?
    이정도 약한 자력이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