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블로그에 완전히 상반된 주제의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을 때 애드센스의 광고 타게팅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는 카테고리별로 광고의 성적을 분석하여 부족한 카테고리에 조금더 힘을 실어주는 방향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때문에 일부 카테고리에만 광고를 게재하지 않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카테고리를 인식하여 카테고리별로 다른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스킨마다 카테고리 인식 구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Material T mark 5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먼저 준비해야 할 것 사용할 광고단위를 메모장 같은 곳에 붙여넣어둡니다. 카테고리별 광고단위를 생성했다면 모두 메모장에 붙여넣습니다. 와 등에 들어있는 '/'..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출시했습니다.바로 페이지 수준 광고입니다. 베타버전으로 시작을 했네요.애드센스에 접속하시면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페이지 수준 광고는 말그대로 페이지 수준에서 광고가 표시되며 광고 게시자가 따로 위치를 지정할 필요 없이 페이지 내 지정된 위치에 나타납니다.현재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는 모바일 앱에서 자주보던 광고 방식으로 페이지 하단에 스크롤과 상관 없이 고정된 배너가 노출됩니다.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닫을 수 있는 막대의 디자인이 다소 상투적입니다. 모바일 전면광고는 애드핏에서 제공하던 전면형광고와 비슷한 유형입니다. 다만 애드핏의 전면형 광고는 페이지가 열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