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세먼지걱정이 한창입니다. 

    실내에만 있으면 좀 걱정이 덜할까싶지만 미세먼지농도는 실외 실내가 차이가 없다고합니다.(공기청정기가 없는 한)


    오히려 실내에서 고등어 구이같은 요리를 할때는 실외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훨씬 높습니다. (※고등어 구이때문에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진 않습니다.)


    저는 원래 미세먼지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성격인데도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날은 기침이 자주나고 코딱지가 자주앉고 체감이 되다보니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취방에 10만원 넘는 공기청정기를 놓기는 부담스러워 찾던중 디자인도 이쁘고 성능도 좋은 피스넷 미니 공기청정기를 발견했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70273655&frm3=V2

    저는 이곳에서 약 5만원에 구매했습니다.


    개봉

    상자를 열어보니 본품 상자와 사은품 필터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상자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네요


    상자를 열어보면 사용설명서와 본체가 보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전원케이블(어댑터는 없습니다.) 아로마를 적실수 있는 솜이 들어있네요.


    본체 뒷면엔 저렇게 아로마 박스가 있는데 저 솜 부위에 아로마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려주면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면서 아로마향이 퍼지는 기능입니다.

    (아로마 오일에 오일박스가 녹아버린다는 사용기가 꽤 있네요.. 저부분은 금속으로 마감했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디퓨져 액체 몇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봤는데 다행히 녹진 않네요. 향기 은은합니다)


    공기배출구를 좌우로 열면 뒷면이 분리가 됩니다.

    헤파필터가 보이네요.


    헤파필터는 H13등급으로 트루헤파필터라고하네요. 인증서를 올려놓긴 했는데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상품설명에는 PM2.5 미세먼지도 99.95%걸러내는 성능이라고하네요.


    뒷면은 이렇게 생겼는데 아마도 활성탄이나 촉매필터역할을 하는듯합니다.


    필터를 제거한 모터부분 모습입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뒷부분에 파란색LED가 점등됩니다. 그위에 전원버튼과 무드등 버튼이 있습니다.

    바람은 360도 나올것처럼 생겼지만 PISnet 로고가 있는 쪽으로만 나옵니다.


    무드등을 켜봤습니다.


    불을 꺼봤는데 생각보다 뒷쪽에 파란 LED도 밝네요

    사진으로는 잘 표현되지 않는데, 무드등으로 쓸만한 수준입니다. 등을 켜고 끄기는 번거롭지만요.


    저는 예약구매 이벤트로 필터1개를 받았습니다. 필터는 6개월 주기로 교체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사용기

    -성능

    공기청정기가 사실 성능을 체감하기는 쉽지않습니다.

    필터가 뛰어난 수준이므로 믿고 사용해볼만 합니다.

    공기청정 면적은 3~5평이라고합니다. 자취방이 좀더 넓은편이지만 주로활동하는 책상이나 침대옆에 두고 사용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소음

    저소음 모터를 사용했다고하는데 사용해보니 조금 큰 노트북 쿨러돌아가는 소리정도 납니다.

    도서관에서 사용하기는 눈치보이는수준이네요.

    바람이 나오는 기기 특성상 이것보다 작으면 공기청정면적이 너무 작을것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더할나위없이 이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PISnet로고 자체가 너무 저렴해보이는 로고입니다. 피스넷 제품 참 좋아하는편인데 로고디자인은 영 별로네요.. 


    -기타

    전원 어댑터가 별매인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쓰거나 휴대폰충전기 하나를 여기에 할애해야하는데 꼭쓰는 충전기 1개밖에 없다면 난감하겠더라고요. 참고로 5V 1A짜리 어댑터는 3천원 2A짜리는 6900원에 추가판매중입니다. 전원 포트도 USB전원을 사용할거면 차라리 마이크로USB나 USB typeC포트였다면 더 나았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 제품과 샤오미의 미에어2를 고민했습니다. 이 제품은 3~5평정도밖에 커버가 안되기 때문인데요, 미에어2가 저렴하다 하더라도 10만원 중반대는 되기 때문에 자취방에 놓기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이런 미니형 공기청정기랑 미에어2사이 중간제품이 있었으면 구매했을텐데 그런 제품이 없는 점은 아쉽네요.


    결론은 PISnet 로고 빼고는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뭐하라

    문제가 있나요?(?)

    내용상 오류가 있음 업데이트 필요 화면이 깨짐 기타 수정이 필요함